『금호역 라비체』

부동산소식

넘치는 호재로 인구수 100만 노리는 천안… ‘천안역 더브리즈’ 주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21 13:33
조회
223
천안역이 교통 요충지로의 위상 강화가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협동조합형 민간임대 아파트인 ‘천안역 더브리즈’가 추진, 새로운 주거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3년부터 20년째 임시역사를 사용하고 있는 천안역이 대규모 도시재생사업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연장을 계기로 수도권을 생활권으로 둔 교통 요충지로 더 큰 발전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천안역 더브리즈’는 현재 민간임대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천안시에 모집신고를 접수했다. 신고 수리 시 공고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는 우리자산신탁으로 100% 토지 등기가 완료된 상태로 우리자산신탁의 토지사용동의서 및 건축허가가 진행 중에 있다.

협동조합형 민간임대 아파트는 협동조합 기본법 제24조에 의해 지위권 양도가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 청약 통장 및 청약 절차가 없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주택자 및 법인 등에 대해서도 별다른 자격 제한이 없다.

또한 주변 시세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취득세, 재산세, 종합소득세, 양도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고 주택도시기금대출 등으로 입주 시 대출이 가능해 주거비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2030 젊은 세대에게 매력적이다. 주택 수 미포함 및 1인 다수 세대 가입(최대 전체 세대수의 10%)이 가능하고, 최대 10년 동안 의무 거주 없이 원하는 시점에 매매할 수 있어 전매 제한도 적용 받지 않는다.

‘천안 더브리즈’는 지하 6층~지상 43층, 2개동, 전용면적 84㎡타입으로 총 공동주택 280가구, 오피스텔 8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1호선과 경부선 천안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 아파트라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편리하다.

‘천안 더브리즈’는 주변에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천안시가 GTX-C노선 연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도 호재다.

천안역 더브리즈 모델하우스